전월지맥3(돌고개-해밀2단지)
산행일시 : 2022.02.19 (5시간)
산행인원 : 더큰곰,더큰곰2
산행경로 : 돌고개- 국사봉 - 세종골프장
지맥 마루금은 연기고개 부근에서 아래 사진의 청색 실선으로 이어져, 세종시 해밀2단지 아파트 뒤쪽으로 마루금이 이어진다. 오늘 지맥마루금 이어 걷기에서는 골프장 구간 끝 무렵에서 골프장 통과를 제지 당해 마루금을 벗어나고 말았다. 해밀2단지 아파트 쪽에서 골프장 쪽으로 거슬러 다녀오고도 싶지만, 대부분 공사현장이 자리하고 있으므로, 좀 아쉽기는 하지만 그냥 이만~큼에서 눈길로 이어 오는 것으로 만족하고 말았다.
구간 전반에 걸쳐 마루금 등로 상태는 아주 양호하였다. 높낮이 차도 크지 않아 전혀 부담 스럽지 않았다고 할 수 있다. 돌고개에서 시작하여 첫번째 표지판이 있는 149.9M봉 으로 진행하였다면 알바하기 쉽상이다. 마루금은 149.9봉에 이르기 100여 미터 전에서 1시방향으로 진행하여야된다. 그 외에는 마루금 이쪽 저쪽에 인근 산행객들의 들, 날머리로 이어지는 등로가 같이 있다는 점을 주의 하여 걸으면 알바 걱정을 안해도 될 듯하다.
좌측 위- 149.9m봉 알바구간, 가운데- 은하수공원묘원 우회구간, 오른쪽 아래- 골프장에서 연기고개, 해밀2단지 까지 놓친 구간....
은하수공원묘원
연기고개 부근
돌고개
해밀2단지에 주차하고 601번 시내버스로 대원아파트에서 하차, 돌고개를 지나 용암리로 향하는 75번 버스를 환승할려고 했으나, 대원아파트 앞에서 확인해 본 결과 75번 버스시간에 대한 정보가 틀렸다. 하여, 그냥 택시로 이동했다.
149.9봉으로 진행했으면 다시 100여 미터 후진한 후, 1시 방향으로 진행한다.
왼쪽에서 작은 시멘트 포장도로가 올라오고, 우측은 밤나무 단지. 밤나무 단지 좌측 가장자리를 따라 진행한다.
오른쪽으로 산허리를 감아도는 임도가 만들어져 있었다.
194.8봉을 지나자 마자 Y갈림길, 좌측으로 진행한다.
국사봉
인근 산행객들이 자주 올라 오는것 같다.
정상이 바짝 말라 있어 흙먼지가 풀풀 일어난다.
돌탑봉을 넘어 진행한다
이정표의 둘레길 진입광장 쪽으로 진행
절개지 철망에 막혀 진행이 안되므로, 우측으로 우회하면 둘레길 진입광장에 이른다.
은하수공원 앞에서 횡단보도를 이용해 건너고, 좌측으로 은하수 공원을 빙~ 돌아서 2시 방향으로 진행하게 되므로,
공원묘원을 따라 도는 마루금은 그냥 생략하고 진행하기로 한다.
오른쪽으로, '웬 황량한 벌판이 있나(???)' 하고 잠시 생각했는데, 가만 보니 골프장이다.
더큰곰, 골프장은 파란 잔디로 깔려 있는 것으로만 착각... 아~하! 겨울에는 잔디 색깔도 변하지...!! (어이구 촌놈...)
골프장 끄트머리에서 관리자의 제지에 마루금 따라 진행을 못하고, 마루금을 벗어나고 말았다.
골프장 입구에서 택시를 콜하여 해밀2단지로 이동. 좀 아쉬움이 있지만 마루금 구간진행을 마친다